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정희 대표, 출마 강행…기로에 선 야권연대

<앵커>

여론조사 조작 논란에 휩싸인 통합진보당의 이정희 대표는 오늘(23일) 후보 등록을 하고 출마를 강행합니다. 민주통합당은 단일화 경선에서 패한 후보를 다시 공천했습니다.

위기의 야권연대, 이한석 기자가 보도하겠습니다.



<기자>

통합진보당은 대표단 회의를 거쳐 이정희 대표의 후보 사퇴는 안 된다고 결론을 냈습니다.

이정희 대표는 오늘 후보 등록을 하기로 했습니다.

[우위영/통합진보당 대변인 : 야권연대 승리에 온몸을 다 바쳐 기여하고 국민적 판단을 고하겠다는 이정희 대표의 입장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경선 상대였던 김희철 의원도 민주통합당을 탈당하고 무소속으로 출마하기로 했습니다.

어제 시민사회 원로들은 야권연대가 위기에 봉착했다며, 이정희 대표의 책임있는 조치를 촉구했습니다.

경기 안산 단원갑 경선을 놓고도 파열음이 났습니다.

민주통합당은 여론조사 때 다른 지역구 유권자가 포함됐다며 통합진보당 후보에 3표 차로 패한 백혜련 후보를 향후 단일화를 조건으로 재공천했습니다.

통합진보당은 경선 불복이라며, 자신들도 경선 패배 지역에서 후보를 낼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민주통합당은 확전을 우려한 듯 말을 아낀 채 대여 공세를 강화했습니다.

[한명숙/민주통합당 대표 : 민간인 불법 사찰은 청와대가 연루된 명학한 국기 문란 사건입니다. 대통령의 사과와 책임자 처벌을 촉구합니다.]

민주통합당은 문재인 고문이 어제 경남 김해에서 지원 활동을 벌인 데 이어, 오늘은 선거대책위 첫 기자회견을 갖고 총선 체제를 본격 가동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