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날씨와 생활건강] 꽃샘추위 누그러져…14일, 봄비 촉촉

꽃샘추위는 이제 거의 다 지나갔다고 보셔도 되겠고요.

기온이 오르면서 지금부터는, 봄을 재촉하는 비 예보가 자주 있겠습니다.

일단 수요일인 내일(14일)은 서울을 비롯한 중북부 지역에 아침이나 오전 시간에 약하게 비가 지나겠고요.

이후로 목요일은 건너뛰고, 금요일과 토요일은 전국적으로 일요일에도 영동이나 남해안 지방에 비가 오겠는데요.

이맘때 쯤 이렇게 비가 잦아지는 이유는, 약해진 대륙 고기압과 이동성 고기압 사이에서 이렇게 저기압이 발달하거나, 혹은 이동성 고기압의 후면에서 기압골이 만들어지는 경우가 많아지기 때문인데요.

지금 같은 경우는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무척 건조한 상태여서 이번 주 후반에 내릴 비는 무척 반가운 봄비가 될 전망입니다.

전국 내일 아침 서울의 기온은 영상 2도까지 오르겠고 점심 무렵까지는 비가 오락가락할 수 있겠습니다.

충청지방은 대체로 구름이 많겠고요.

낮시간은 비교적 포근하겠습니다.

남부지방은 내일도 맑은하늘이고요.

광주의 낮 기온이 13도, 대구와 부산도 13도까지 오르면서 아주 포근하겠습니다.

<원포인트 생활정보 Q. 아름다운 목소리를 위한 생활 속 관리법과 간단한 발성법>

- 카페인과 탄산음료, 알코올의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 하루에 충분한 물을 마셔 성대점막을 촉촉하게 관리하도록 하는 것이 좋다.

- 날계란을 먹으면 목소리 관리에 좋다고 알고 있는데, 오히려 성대 점막을 부드럽게 해주는 윤활유 분비를 방해하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다.

- 성대의 긴장을 풀어주는 성대이완 훈련법 등이 도움이 된다. 

- 입안에 공기를 가득 머금고 입천장을 올리고 혀를 내린 상태에서 입술과 볼에 진동이 느껴지도록 공기를 내보내면서 가볍게 '우' 소리를 낸다.


목요일 하루는 비가 쉬어가는 대신, 아침시간이 일시적으로 좀 쌀쌀하겠고요.

그 이후로는 추위걱정 없겠습니다.

내일 베이징이나 상하이는 아주 맑겠는데요.

하노이와 타이페이에는 비가 오겠고요.

유럽도 파리와 로마는 대체로 맑겠지만 아테네와 앙카라에 궂은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토론토와 뉴욕에도 비가 오겠고요.

LA는 아주 맑겠습니다.

(조경아 기상캐스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