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로맨스가 필요해' 일본 지상파 방송서 시청률 '대박'

'로맨스가 필요해' 일본 지상파 방송서 시청률 '대박'

케이블 드라마 최초로 일본 지상파 진출에 성공한 tvN <로맨스가 필요해>가 연일 대박 시청률을 기록하며 일본에 한국형 로맨틱 코미디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지난해 여름 방송된 tvN '로맨스가 필요해'는 김정훈, 조여정, 최여진, 최송현 등 주연 배우들의 솔직한 대사와 섬세한 감정 묘사, 깔끔한 영상미로 매회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젊은 여성들의 폭발적인 사랑을 받았다.

이에 힘입어 케이블 드라마 최초로 일본 지상파 방송인 TBS에 진출한 '로맨스가 필요해'는 지난 1월 26일부터 매주 월요일~금요일 오전에 일본 시청자들과 만나고 있다. '로맨스가 필요해'는 첫 방송부터 3.8%의 시청률을 기록하더니 최근 방송된 8회 시청률이 4.6%까지 치솟았다.

특히 그 동안 일본에서 방송된 한국 드라마의 메인 타깃 시청자가 50대 이상 여성이었던 반면 '로맨스가 필요해'는 30, 40대 여성들 중심으로 시청 타깃의 변화가 눈에 띄게 일어나고 있다.

CJ E&M 방송사업부문 콘텐츠 해외 판매팀 어일경 차장은 "'로맨스가 필요해'는 이미 한국에서 큰 화제를 불러 모았던 드라마이기에 일본에서도 기대가 컸다"며 "케이블 드라마에 대한 선입견 없이 작품성을 중심으로 보는 일본 시청자들 사이에 입소문이 퍼지며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CS 테레비 아사히에서도 오는 2월 21일부터 '로맨스가 필요해' 방송을 확정해 일본의 '로필' 인기는 한동안 지속될 예정이다.

(SBS 통합온라인뉴스센터 강경윤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