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바바리맨' 신출귀몰…미국 경찰 연일 허탕

'바바리맨' 신출귀몰…미국 경찰 연일 허탕
이성 앞에서 성기를 노출시켜 성적 쾌감을 얻는 성도착증 남성의 출현 소동이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 주의 언론을 연일 달구고 있다.

40대 중, 후반으로 추정되는 이 백인 남성은 지난해 12월 아침 주도 컬럼비아에서 조깅을 즐기던 여성들에게 실오라기 하나 걸치치 않은 상태로 처음 목격된 뒤 그야말로 신출귀몰한 행각으로 경찰을 농락하고 있다.

범인은 이른 아침에 조깅을 하는 여성 뒤에서 갑자기 나타나 반갑게 인사를 건넨 뒤 줄행랑을 치는 수법을 쓰고 있다.

경찰은 피해 여성들의 신고를 받고 대수롭지 않게 여기다 목격자가 늘고 언론이 보도하자 지난달 말 뒤늦게 수사진을 구성해 검거에 나섰다.

함정수사 기법까지 동원, 여경들을 조깅족으로 둔갑시켜 범인이 나타날 만한 길목에 배치했고, 범인이 출몰하는 즉시 제압할 수 있도록 수사팀과 도로 순찰대에 전기총도 지급한 것으로 알려졌다.

`티저건'으로 불리는 전기총은 나체 상태에서 맞으면 사망에 이를 수 있어 인명 경시 논란도 제기됐다.

최근에는 범인이 출몰하는 컬럼비아 동부 섄던에 순찰대를 추가 배치하는 한편 여성 주민들에게 조깅 때엔 꼭 휴대폰을 소지해 범인 발견 즉시 신고하라는 웃지못할 협조문을 공지했다.

경찰의 이 같은 총력전에도 수사는 답보 상태를 면치 못하고 있다.

경찰은 지난 2일(현지시간) 키 177㎝, 체중 80㎏의 건장한 체격에 이마가 벗겨졌다는 목격자들의 기억을 토대로 한 몽타주를 배포했지만 8일 현재까지 수사에 결정적인 단서가 될 만한 신고는 접수되지 않고 있다.

이 와중에 최근에 유사 범죄가 발생해 경찰을 궁지에 몰고 있다.

역시 조깅 중에 피해를 입은 여성은 대머리 남성 운전자가 길을 묻길래 다가갔는데 하의를 입지 않은 반 나체 상태에서 변태 행위를 하며 줄행랑을 쳤다고 말했다.

경찰은 이 여성이 신고한 범인의 얼굴이 몽타주와 비슷하지만 나이가 20, 30대로 추정된다는 점에서 모방범죄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있다.

지역 언론은 경찰이 한다는 게 고작 신문과 인터넷에 신고 전화번호를 알리는 것이라며 비판의 날을 세우고 있다.

(애틀랜타=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