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Mnet '보이스 코리아', 초호화 음악 스태프 공개

Mnet '보이스 코리아', 초호화 음악 스태프 공개
오는 2월 10일 금요일 밤 11시 첫 방송하는 보컬 서바이벌 프로그램 Mnet '보이스 코리아(이하 엠보코)'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 코치진에 이어 최강의 음악 스탭들을 공개해, 첫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참가자들의 외모, 배경을 보지 않고 오로지 목소리만으로 실력을 평가하다 보니 그 어떤 프로그램보다 무대와 음향에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것.

더욱이 앞으로 참가자들을 함께 평가할 시청자들에게도 그들의 목소리를 공연 현장에 온 듯 최대한 사실적으로 들려주기 위한 코치 4명의 노력까지 더해져 최고의 음악 스탭들이 구성됐다는 후문.

이 중 가장 눈에 띄는 음악 스탭은 지난 1월에 있었던 블라인드 오디션에 참가한 130명 응시자들의 모든 음악 선곡과 편곡을 맡아 진행하는 등 이미 다양한 음악 프로그램 등을 통해 실력을 인정 받은 권태은 음악 감독.

그는 JYP 수석 프로듀서로 있는 동안에는 노을의 '청혼', GOD의 '보통날' 등을 작곡했고 비의 'It’s Raining', '태양을 피하는 방법'의 사운드 메이킹, 편곡, 믹스를 담당했다.

또한 비의 월드투어 전체 음악 감독을 맡는 등 신화, 서인영, 김장훈, BMK, 케이윌, 임정희, 별 등 많은 가수들의 음악 작곡, 편곡, 프로듀싱을 맡았었고, 최근엔 MBC 나는 가수다 편곡자로도 활동했다.

또한 뮤지컬 맘마미아, 캣츠, 명성왕후, 아이다 등은 물론 신승훈, 김범수&이소라 콘서트 음향 디자인을 맡은 김기영 감독과 많은 가수들의 라이브 음반 믹싱을 했던 김한구 믹싱 엔지니어, 음반 레코딩 및 공연 세션으로 활동하는 국내 최고 베이시스트 서영도 교수도 시청자들에게 최상의 사운드를 선사하기 위해 보이스 코리아 음악 스탭으로 전격 합류했다.

김한구 믹싱 엔지니어는 신승훈, 이승환, 유희열, 임재범, 김연우, 윤하, 아이유, 박진영, 임정희, 2AM, K Will, 원더걸스, 노리플라이, 에프터스쿨 등 다수의 음반 mixing을 했으며 이승환, 신승훈, 신화, 2AM 등의 공연 DVD 및 라이브 음반에 스탭으로 참여한 화려한 경력을 자랑한다.

서영도 교수는 이문세, 이소라, 김현철, 이승환, 신승훈, 심수봉, 박효신, 유희열, 성시경 등 수 많은 가수들의 음반과 콘서트 세션으로 활동했고, 영화 ‘시월애’ 연주 및 편곡에 참여한 것은 물론 SBS드라마 '무적의 낙하산요원' 작곡 및 연주 등 많은 OST에 참여했다.

이뿐만이 아니다. 보이스 코리아 하우스 밴드 세셔맨들 또한 최고 수준. 그들은 블라인드 오디션 참가자 130명을 위해 새롭게 편곡된 130곡의 노래를 완벽히 연주해 내는 등 국내 최고 수준의 무대가 갖춰질 수 있도록 큰 역할을 했다.
 
Mnet 보이스 코리아 제작진 측은 "슈퍼스타K 뿐만 아니라 채널 엠넷 내에서도 많은 좋은 음악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다. 그 프로그램들 역시 좋은 음향, 최고의 무대를 보여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단지 보이스 코리아는 워낙 오디션 컨셉 자체가 오로지 목소리만으로 평가하다 보니 좀 더 세심하게 신경을 쓰고 있다"며 "최상의 컨디션에서 본인이 가지고 있는 최고의 보컬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서포트 하기 위해 참가자 130명 모두 하우스 밴드와 충분한 연습 시간을 갖을 수 있도록 배려하는 등 실제 음악 방송에 출연하는 프로가수들과 같은 시스템에서 음악 리허설까지 갖게 했을 정도로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을 썼다"고 밝혔다.

이어서 "특히 코치 신승훈 씨가 자신의 22년 음악 활동을 통한 음악적 지식과 네트웍을 통해 많은 부분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기대해도 될 것"이라고 전했다.

(SBS 통합온라인뉴스센터 김재윤 선임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