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날씨와 생활건강] 봄 감기 예방 '칡차·구운마늘' 효과

조금은 걱정스러운 봄비가 계속 내리고 있는데요.

퇴근길에도 비맞지 않도록 조심하셔야겠어요.

오늘(7일) 내린 비의 양입니다.

한라산에 100mm가 넘는 폭우가 쏟아졌고요.

남해안지역에도 적지않은 비가 내렸는데요.

서울, 경기나 강원도는 오늘 밤 비가 그치겠지만, 남해상으로는 밤사이 발달한 비구름대가 또 지나겠습니다.

강한 바람을 동반하면서 최고 60mm가량의 비가 더 내리겠고요, 호우경보가 발효중인 한라산에는 최고 80mm이상의 많은 비가 더 오겠습니다. 

게다가 지금 북서쪽에 관측되고 있는 약한 황사가 내일 전국적으로 영향을 줄 가능성이 있다는 점도 꼭 참고 하셔야겠습니다.

금요일인 내일은 구름이 많은 날씨가 되겠고, 서울의 낮 기온 17도로 오르겠습니다.

충청 지방도 구름이 많겠고요.

기온은 오늘보다 높겠습니다.

남해안과 제주도에 새벽까지 비가 오겠고, 오후에는 대체로 맑겠습니다.

영남 지방도 점차 맑아지겠는데요.

해안 지방에 바람이 강하게 불겠습니다.

<원포인트 생활정보 Q. 날씨 변화 잦은 봄철!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는 올바른 식습관>

-봄철에 자주 걸리는 호흡기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골고루 잘 먹는 것이 중요하다.

-면연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C와 섬유질 그리고 세포면연력을 증강시켜주는 아연을 충분히 보충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연은 쇠고기, 콩, 굴, 해바라기씨, 계란, 우유 등의 음식을 통해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다.

-감기에 걸리면 수분공급을 충분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감기는 콧물이나 발열 등으로 수분 손실이 많고 목안이 건조해지면 일반적인 감기증상도 더 심하게 느껴진다.

-물 종류를 자주 마시고, 커피는 이뇨효과가 있어서 수분공급의 효과를 볼 수 없기 때문에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다.

네, 그밖에도 은행은 천식이나 폐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고요, 구운 마늘이나 칡차도 기침을 멎게하고 봄 감기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후로 이번 주말과 다음 주 중반까지도 대체로 무난한 봄날씨가 계속 이어질 전망입니다.

내일 베이징도 대체로 맑겠는데요.

도쿄나 하노이에는 비가 오겠습니다.

유럽에도 대부분 좋은 날씨가 예상이 되지만, 모스크바에 눈이나 비가 오겠고요.

내일 뉴욕에도 구름이 많겠고, LA에는 비가 오겠습니다.

(조경아 기상캐스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