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날씨와 생활건강] 혹시 나도 'VDT증후군'?

오늘(6일), 한식인데요.

옛부터 한식날에는 불을 따로 피우지 않고 찬음식을 먹었다고 하죠. 

요즘 무척 건조한 시기라서 이런 풍습들이 더 와닿는 것 같은데요.

오늘도 동쪽 지방 곳곳에는 계속 건조특보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목요일인 내일은 전국적으로 비예보가 들어 있어서 어느 정도 해갈도 기대해볼만 한데요.

봄비치고는 양도 상당히 많아서 남부 지방에 최고 70mm, 특히 한라산에 폭우가 쏟아지겠고요.

중부 지방에 5~30mm 예상이 됩니다.

그리고 비구름의 뒷쪽으로는 약하게 황사가 관측되고 있어서 앞으로의 기상정보를 잘 살펴보셔야겠습니다.

내일 서울·경기와 강원도는 오전안에 비가 시작되겠고, 낮 시간도 비교적 서늘하겠습니다.

충청 지방에도 오전부터 비가 오겠고요.

전남서해안에 새벽부터 가장 먼저 비가 오겠고, 한라산에는 이미 예비특보가 발표됐습니다.

영남지방에도 많은 비가 오겠고 해안쪽에 천둥번개가 예상됩니다.

<원포인트 생활정보 Q. 미리 예방해요! VDT증후군을 예방하는 생활습관>

-컴퓨터를 사용하는 작업이 오랜 시간 지속되면서 발생하는 모든 질환을 통틀어 말한다.

-눈이 침침하고 머리가 아프거나 손목과 어깨가 결리는 등 다양한 신체증세가 나타난다.

-증세가 계속되면 안구건조증과 같은 다양한 안과질환이 오게 되므로 예방 습관이 매우 중요하다.

-1시간에 10분 정도씩 컴퓨터 사용을 중단하고 휴식을 취하며 먼 거리를 보면서 눈의 피로를 풀어주도록 한다.

-근거리작업은 최소50cm이상 떨어져서 하도록하고 모니터가 상방10도 정도에 위치하도록 조정해서 눈의 피로를 덜어준다.

네, 시금치나 양배추, 브로컬리와 같은 녹황색채소를 가급적 생으로 드시면 눈건강에 참 좋고요.

구기자차도 눈의 피로를 회복하는데 아주 좋습니다.

내일 비는 금요일 오전부터는 모두 그칠 것으로 예상이 되고요, 그 이후에는 다시 맑고 포근하겠습니다.

내일 도쿄에는 바람이 무척 강하게 불겠고요.

상하이에도 비가 오겠습니다.

로마에는 맑은 날씨가 예상이 되지만, 앙카라에도 비소식이 있겠고요.

내일은 LA와 뉴욕에 모두 비가 오겠습니다.

(조경아 기상캐스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