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생일날의 '대반란'…'막내' 모태범은 누구인가?

<8뉴스>

<현지앵커>

사실 올림픽 개막 전에 모태범 선수를 금메달 후보로 지목한 사람은 사실상 없었습니다. 3~4년 뒤에야 한국 빙상을 책임질 것으로 평가됐던 유망주가, 너무 빨리 사고를 친 셈이 됐습니다.

모태범은 누구인가, 이성훈 기자가 소개합니다.

<기자>

7살 때 처음 스케이트를 신은 모태범은 주니어시절부터 '차세대 유망주'로 기대를 모았습니다.

2006년과 2007년 세계주니어선수권에서 500m를 연속 석권했고 이듬해 처음 태극 마크를 달았습니다.

시니어 무대 적응은 시간이 필요했습니다.

두 번의 월드컵 시리즈에서 이렇다할 성적을 내지 못했습니다.

올 시즌 월드컵 500m 랭킹은 14위에 불과했습니다.

처음 '이변의 가능성'을 보인 건 불과 두 달 전이었습니다.

지난해 12월 세계 스프린트 선수권 대표선발전 첫날 이규혁과 이강석을 모두 제치고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때 가벼운 부상을 입어 지난달 스프린트 선수권 출전권을 이강석에게 양보한 것이 오히려 약이 됐습니다.

일본에서 이규혁과 이강석이 금-은메달을 휩쓰는 동안 국내에서 조용히 기량을 끌어올렸습니다.

밴쿠버 입성 전 캘거리 전지훈련 때부터 최정상급의 기록을 내며 조금씩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그리고 스물 한 번째 생일날, 자신도 믿지 못할 대이변을 연출하며 한국 스피드 스케이팅 76년의 숙원을 풀었습니다.

[모태범/스피드 스케이팅 남자 500m 금메달리스트 : 아직까지도 안 믿겨지고요. 어벙벙해요. 제가 딸 줄 어떻게 알았겠어요. 제 인생에 있어서 가장 큰 생일선물 같아요.]

더 놀라운 사실은 모태범의 주종목이 금메달을 딴 500m가 아니라 오는 18일에 열릴 1,000m와 21일에 벌어질 1,500m라는 점입니다.

누구도 예상치 못한 쾌거를 이룬 젊은 스프린터는 더 큰 이변을 향한 질주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영상편집 : 오광하)

밴쿠버올림픽 황금날의 비밀 모태범 인터뷰 오노 망언 김연아 스페셜 아사다 마오 연아 악연 피겨 점수 피겨코스튬 나가수 트리플악셀 피겨퀸 고독 경기일정 밴쿠버통신 과학이야기 겨울스포츠 태극전사 단독중계 생생영상 모태범 경기 풀영상 이정수 경기 풀영상 이승훈 경기 풀영상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