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5집 낸 MC몽이 자신과 경쟁하는 이유

수록곡들 음악차트서 동반 인기

여성 그룹이 득세하는 가요계에서 MC몽(본명 신동현·30)이 최근 5집을 내놓았다.

더구나 그는 싱글음반과 디지털 싱글이 쏟아지는 시장 흐름을 역행하면서 정규 음반을 고집했고, 한곡도 띄우기 힘들다고 하지만 보란 듯이 여러 곡을 동시에 선보였다.

MC몽의 행보가 주목되는 까닭은 이 때문이다.

이번 5집은 발매 전부터 첫 주문 물량이 5만 장을 기록했고, 타이틀곡 '인디언 보이'는 23일 공개 직후 싸이월드, 엠넷닷컴, 벅스, 소리바다 등 음악사이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타이틀곡에만 인기가 몰리는 여느 인기 가수들과는 달리 23일 엠넷닷컴 실시간차트의 1~10위까지 순위를 그의 5집 수록곡이 독차지했는가 하면, 그 외 다른 인기차트에서도 4~5곡이 동시에 상위권에 오르면서 매출 측면에서도 일단은 성공이라고 평가된다.

가요계에서는 "MC몽이 타이틀곡 뿐 아니라 다른 수록곡까지 대중에게 호소력이 있어 평범한 듯 흥미로운 행보를 보이는 가수"라며 "일부에서는 '힙합이냐, 댄스곡이냐'는 비판도 있지만, 전곡을 공들여 채운 결과다. 히트란 대중의 공감을 얻은 것이고 여러 곡이 뜨니 음반 판매로 이어지는 상호작용을 한다"고 입을 모은다.

이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각종 음악사이트와 모바일 차트에서는 MC몽 곡끼리 경쟁하는 풍경을 연출하기도 하며, 타이틀곡 이후 내세울 후속곡을 무엇으로 정할지를 두고도 소속사와 팬들 사이에서 의견이 분분하다.

29일 '인디언 보이'가 벅스와 소리바다 1위, 도시락과 엠넷닷컴 2위, '사랑보다 아름다운 말'이 싸이월드 3위, '죽도록 사랑해2'가 소리바다 6위, 엠넷닷컴 7위를 비롯해 '진실은 천국에서라도'와 '러브 D.N.A', '로반줄아'까지 모두 가파른 인기 상승세를 보인다.

더불어 '진실은 천국에서라도'가 최진실을 위한 노래를 지어주겠다던 고(故) 최진실과의 생전 약속을 지키기 위해 만들었으며, '사랑보다 아름다운 말'은 여자 친구 주아민을 생각하며 썼고, '죽도록 사랑해2'는 조성모가 데뷔 이래 처음 피처링에 참여해 각종 사연도 인기 상승에 한몫했다고 평가된다.

29일 MC몽은 "내 손으로 만든 자식 같은 곡들이 동시에 사랑받는 건 가수로서 무척 행복하고 감사한 일"이라고 말했다.

(서울=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