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양현석, 지-드래곤 '대리작곡' 소문 일축

지-드래곤 솔로 음반은 8월로 연기

양현석(39) YG엔터테인먼트 대표가 "지금까지 지-드래곤(본명 권지용)이 공동 작곡에 참여한 모든 곡의 멜로디와 랩, 가사는 100% 지-드래곤이 만든 것"이라고 대리작곡 소문을 일축했다.

양 대표는 30일 공식 홈페이지에 올린 글을 통해 지-드래곤의 작곡에 대한 오해와 소문이 끊이지 않는다며 지-드래곤의 곡 작업 과정을 설명했다.

최근 지-드래곤에 대해 '공동 작곡가들이 만들어 놓고 지-드래곤은 이름만 올린다', '편곡도 못하는데 무슨 작곡이냐' 등의 소문이 있었다.

양 대표의 설명에 따르면 작곡에서 반주(비트), 멜로디, 가사를 만드는 일은 모두 중요한 작업으로, 지-드래곤은 YG와 작업하는 작곡가들이 만든 수십, 수백 개의 반주 중 마음에 드는 것을 골라 집에서 멜로디와 랩, 가사를 만든다.

이후 스튜디오로 나와 혼자 데모 녹음을 하고 이후 빅뱅 멤버들과의 상의를 거쳐 연습 및 녹음한다.

양 대표는 "지-드래곤이 반주를 만드는데 관여하지 않듯이 공동 작곡가들 역시 지-드래곤이 만든 멜로디와 가사에 1%도 관여하지 않는 것은 완벽하게 분업화한 이들의 작업 방식 때문이다. 더 이상은 괜한 오해가 없길 바란다"고 말했다.

더불어 4월 발표 예정이던 지-드래곤의 솔로 음반을 8월로 연기한다는 소식도 전했다.

양 대표는 "두달 전 지-드래곤이 많이 힘들어한다는 소식을 듣고 만나 고민 상담을 했다"며 "일종의 슬럼프 또는 우울증과 비슷한 증상이 생각보다 깊었다"고 말했다.

그 원인으로는 데뷔 후 단 한 번의 휴식 기간도 갖지 못할 만큼 정신적, 육체적으로 지쳐있는 상황에서 자신의 첫 솔로 음반 작업에 대한 부담감이 컸고, 6월 발표할 빅뱅의 일본 음반 작업 및 CF 촬영 일정이 많이 밀려있어 솔로 음반 준비 시간이 부족했던 것을 꼽았다.

양 대표는 "그 자리에서 '시기는 상관없으니 네 마음에 들 때까지 준비하라'고 다독였다"며 "한달쯤 지나 지-드래곤은 예전의 밝은 모습을 되찾았고 요즘은 스스로 솔로 음반 막바지 작업에 열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확정된 음반 수록곡은 총 7곡으로 미니음반 형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새로 영입한 작곡가들과 공동 작업을 하고 있어 그간 지-드래곤이 선보인 곡과 다른 느낌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