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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내의 유혹'이 '쇼핑의 유혹'으로

7∼8시 드라마 시청률 상승으로 홈쇼핑 매출도 급증

TV드라마 '아내의 유혹'이 큰 인기를 끌면서 TV홈쇼핑사들이 함박웃음을 짓고 있다.

'아내의 유혹'을 보기 위해 TV앞에 앉은 시청자들이 드라마 시작 직전과 직후에 채널을 돌리면서 홈쇼핑 방송으로도 유입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17일 CJ홈쇼핑[035760](www.CJmall.com)에 따르면 '아내의 유혹'이 방영을 시작한 지난해 11월 3일부터 2월 6일까지의 평일 7~8시대 매출 추이를 살펴본 결과, 전년 동기 대비 25%가량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주방.조리기구, 식품, 패션상품, 화장품 등 주부들의 관심이 높은 카테고리 상품의 매출 향상이 뚜렷하다.

지난해 12월 1일 방송한 '엘리트 여성용 니트 풀오버 5종 세트(6만9천900원)'는 '아내의 유혹' 방송 직전에 집중적인 전화 주문을 받아 1분당 700만 원에 달하는 기록적인 매출을 올렸으며, 1월 28일에는 '황금희 에스테틱 하우스 퀵 리프팅 프로그램(12만8천 원)'을 판매해 평소보다 50%가량 상승한 매출 실적을 올렸다.

또 '아내의 유혹'이 자체 최고 시청률인 40.6%를 기록한 2월 12일에는 7시 35분부터 8시 35분까지 1시간 동안 '키친플라워 플래티나 통3중 스텐 냄비 세트(19만9천 원)'를 판매했는데, 종료 시간 2분을 남기고 준비한 수량 1천600개가 모두 매진돼 관계자들을 놀라게 했다고 CJ홈쇼핑은 전했다.

CJ홈쇼핑 편성전략팀 서진욱 대리는 "평일 7~8시 시간대는 전통적으로 시청률이 높은 시간대이기는 하나, 시청률 40%를 넘나드는 압도적인 킬러 콘텐츠(Killer Contents)가 등장하면서 TV 앞에 앉는 이들이 홈쇼핑 매출도 올려주고 있다"며 "이 시간대에 주부들이 선호하는 상품을 집중 배치해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울=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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