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국민이 반대하면 대운하도 민영화도 안 한다"

<앵커>

이명박 대통령은 대운하 사업에 대한 입장도 밝혔습니다. 국민이 반대하면 대운하 사업도 추진하지 않고 민생 안정을 무엇보다 최우선시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어서 김용태 기자입니다.

<기자>

이명박 대통령은 이번 쇠고기 파동을 통해 많은 교훈을 얻었다면서 앞으로는 국민과 소통하면서 국민의 뜻을 받들겠다고 밝혔습니다.

어떤 정책도 민심과 함께 해야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절실히 느낀 만큼 국민이 반대한다면 대운하 사업도 추진하지 않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대신 물가를 안정시키고 서민의 민생을 살피는 일을 국정 최우선으로 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기업 투자환경을 조성하고 좋은 일자리를 많이 만들어 경제를 살리겠다는 의지도 거듭 밝혔습니다.

공기업 민영화는 점진적으로 추진하겠지만 서민생활과 직결된 전기, 가스, 수도 등은 애초부터 민영화할 계획이 없었다고 강조했습니다.

청와대 비서진은 처음 시작하는 마음으로 대폭 개편하겠으며 국민 눈높이에 맞춰 인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내각의 경우에는 국회가 열리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각료를 바꾸면 국정 공백이 길어질 수 있는 만큼 국회 개원 상황을 지켜보며 개편을 단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화물연대 파업과 관련해선 기업, 정부, 근로자가 한 걸음씩 양보하고 고통을 분담해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다만 근본적으로 물류 체계가 잘못돼 있다면서 운송구조를 단순화하는 방향으로 물류시스템을 재점검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