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패션] 100m 밖에서도 시선고정! '형광 패션'

더운 여름, 눈부시게 화려한 색상으로 노출 패션만큼이나 사람들의 시선을 끄는 형광 패션!

올 여름 거리를 접수할 것으로 보입니다.

형광색은 대체로 분홍, 초록 같은 일반 색상에 형광 염료를 섞어서 빛이 나 보이는 색상을 말하는데요.

이런 형광 패션에서 단연 돋보이는 스타일은 티셔츠!

100m 밖에서도 눈에 띌 정도로 화려한 색상에 시선고정, 톡톡 튀는 여름 패션의 멋을 제대로 낼 수 있습니다.

[이윤철/경기도 안산시 : 주중엔 아무래도 좀 형광색이라 좀 부담스러워서 못 입고요. 주말에 소품 작은 소품이라도 형광색이나 아니면 의상을 입으면 스트레스도 풀리고 기분 전환도 되는 거 같아요.]

하지만 지나치게 눈에 띄는 게 부담스러운 경우, 형광색 옷 한 벌만 입기보다는 여러 스타일의 옷과 겹쳐 입는 경우도 많은데요.

어두운 톤의 옷과 입으면 형광 패션의 튀는 분위기를 살짝 없애줄 수도 있습니다.

올 여름 형광 패션의 가장 큰 특징은 즐겨 입는 남녀 구분이 없다는 것입니다.

오히려 멋내기를 좋아하는 젊은 남성들 사이에서는 이미 인기 패션 아이템일 정도입니다.

[권한량/경기도 성남시 : 제 주위의 친구들은 거의 저랑 비슷해서 포인트를 주기 위해서 형광색을 많이 입거든요.]

일반 티셔츠 바탕에 무늬만 형광색으로 디자인한 옷들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는데요.

옷 전체가 형광색인 옷보다 튀는 분위기는 적으면서 형광패션의 화려한 멋은 그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더워질수록 더 과감하고, 더 화려하게 입으려는 멋쟁이 여성들에게 형광색 원피스 스타일은 시선을 끌기 충분한데요.

시원스럽게 어깨를 드러낸 형광색 홀터넥 드레스는 발랄해보이면서 섹시한 분위기까지 더해집니다.

[강지수/형광패션 전문매장 : 전에는 형광색 원피스 같은 거는 해변에서만 많이 입으셨는데 요즘에는 많이 과감하게들 입으셔서 평상시에도 이런 홀터넥 원피스나 그런 거 많이 찾으세요.]

감추는 게 기본이었던 속옷도 형광색이 선보이면서 여름철 드러내는 패션으로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얇은 흰색 티셔츠와 함께 입으면 자연스럽게 형광 속옷이 겉으로 비치게 되는데요.

이렇게 겉옷처럼 입는 형광 속옷은 이색 형광 패션으로 감각적인 스타일의 여성들에게 인기 있는 편입니다.

밝고 환해서 건강해 보이는 형광패션!

과감할수록 더 멋스럽게 연출되기도 하는데요.

치어걸이 즐겨 입는 수영복 같은 형광색 짧은 반바지도 올 여름, 거리에서 자주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