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 전 시장이 위증 교사"…검증 전면전 양상

<앵커>

후보검증을 둘러싼 이명박, 박근혜 두 대선후보간 대결이 전면전으로 치닫고 있습니다. 이 전 시장의 전 비서관이 이 전 시장측으로부터 돈을 받고 위증을 했다며 추가폭로에 나섰는데 이 전 시장측은 사실무근이라며 적극 대응하겠다는 입장입니다.

김우식 기자입니다.

<기자>

15대 총선 당시 이명박 전 시장의 선거법 위반사건을 폭로했던 이 전 시장의 전 비서관 김유찬 씨가 이 전 시장 공세에 가세했습니다.

김 씨는 어제(16일) 기자회견을 열고 이 전 시장측으로부터 돈을 받고 재판과정에서 위증을 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김유찬/이명박 전 시장 전 비서관 : 위증 교사를 하는 대가로 주기적으로 1억 2천5백만 원 상당의 금액을 제시하고 위증을 교사했습니다.]

박근혜 전 대표 진영은 새로운 주장이 제기된 만큼 당은 정인봉 변호사가 제출한 이 전 시장 관련자료를 검증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이 전 시장측은 사실무근이며 전형적인 정치공작이라며 일축했습니다.

위증을 하는 대가로 돈을 줬다면 이 전 시장이 무죄 판결을 받았어야지 유죄 판결을 받았겠느냐고 반박했습니다.

또 일련의 검증 공세를 조직적인 폭로로 규정하고 적극 대응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이에 따라 양 진영의 검증 공방은 설 연휴가 지난 뒤 전면전 양상으로 치달을 가능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