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마켓&트렌드] 패션의 포인트 '와이드 벨트'

올 가을 패션 포인트로 사랑받고 있는 와이드 벨트!

상체를 강조하고 하체를 날씬하게 표현하는 Y 룩과 겹쳐 입는 레이어드 룩이 각광받으면서 덩달아 사랑받고 있습니다.

와이드 벨트는 말 그대로 기존 벨트보다 폭이 넓은 벨트를 말합니다.

[김진경/B여성의류업체 판매담당 : (바지에 끼우는 벨트보다) 약 2cm 정도는 넓어서 (골반에) 걸쳐지는 느낌으로 착용할 수 있는 벨트를 와이드 벨트라고 한다.]

기존 벨트가 약 3cm 정도면, 와이드 벨트가 그 두 배인 6cm, 가장 넓은 것으로는 10cm 정도 되는 벨트도 있습니다.

와이드 벨트는 이처럼 폭이 넓어 상대적으로 허리가 가늘어 보이고 다리는 길어 보이는 것이 장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윤지은/고객 : 펑퍼짐한 느낌이 많았는데 매고 나니 세련돼 보이고 허리선도 잡혀서 다리도 길어 보이고 좋아요.]

또 자칫 심심해 보일 수 있는 옷에 포인트 효과를 주기도 합니다.

[박화랑/고객 : 검은 옷으로만 입어서 좀 단순해 보였는데 빨간색 포인트를 주니까 특별해 보이지 않나요?]

여름철엔 주로 비닐 소재에 비주 장식이 많은 와이드 벨트가 유행이었다면 가을철엔 천연 가죽과, 스웨이드, 호피 문양, 털 소재의 벨트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검정, 밤색, 회색 등 주로 어두운 색상이 주를 이루지만 빨강색이나 황금색, 은색 등의 튀는 색상들도 눈에 띕니다.

또 크고 다양한 버클 모양이 벨트를 더욱 화려하게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와이드 벨트는 브랜드 제품의 경우, 5만 원에서 10만 원대!

동대문 상가 제품은 2~3만 원 대의 다소 저렴한 가격입니다.

상체를 풍성하게, 허리는 날씬하게!

올 가을 포인트 아이템인 와이드 벨트로 날씬한 허리로 거리를 누비는 멋쟁이가 돼보는 건 어떨까요?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