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마켓&트렌드] "쇼핑의 노하우 알려드려요"

옷을 고를 때 무척이나 고민된다는 회사원 최문수 씨!

아직도 대다수의 남자들에게 멋 내기는 부담스러운 과정입니다.

[최문수/회사원 : 어려움 많이 느끼죠. 저한테 맞는 색상이나 사이즈를 잘 모르겠고 돌아다녀도 옷은 많은데 어떤 게 맞는지 몰라서 고민이 많습니다.]

이처럼 좀 더 멋스러운 연출을 하고 싶지만 자신없어 하는 사람들을 돕는 퍼스널 쇼퍼가 최근 늘고 있습니다.

'퍼스널 쇼퍼'란 상대방의 스타일을 꼼꼼하게 분석, 상담에서부터 구매 대행까지 해주는 전문 코디네이터!

퍼스널 쇼퍼는 백화점의 VIP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가 전부였지만 최근엔 일반 고객들로 그 범위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지난 3월부터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퍼스널 쇼퍼 룸을 운영 중인 강남의 한 백화점, 한 남성 정장 브랜드에서도 퍼스널 쇼퍼를 두고 고객들을 맞고 있습니다.

방문 고객은 우선, 퍼스널 쇼퍼의 상담을 받습니다.

이때, 퍼스널 쇼퍼는 고객의 신체특징, 피부톤, 직업, 환경 등에 대한 분석 및 객관적인 평가를 내려 줍니다.

또 고객의 구매목적도 중요한 체크사항입니다. 

[강항서/L 남성복 패션 퍼스널 쇼퍼 : 구매목적이 비즈니스인지 아니면 주말 골프 모임인지에 따라 골라드리는 옷이 달라집니다.]

상담을 받은 고객은 퍼스널 쇼퍼의 도움을 받아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추천받습니다.

마침내 자신에게 맞는 스타일을 찾아 낸 고객들은 만족감을 표시합니다.

[최문수/회사원 제 피부색이랑 저한테 잘 어울리는 스타일을 입으니까 저를 좀 더 선명하게 만들고 멋있게 만들어줘서 만족하고 있습니다]

[김민수/이성복 : 이런 재킷을 입으면 어색할 거라 생각했는데 지금 해주신 대로 입어 보니까 오히려 더 세련돼 보이고 보기가 좋습니다.]

이 같은 퍼스널 쇼퍼 서비스는 무료!

백화점에서는 예약제로 운영 중이고 남성복 매장에서는 주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직은 쇼핑에 익숙지 않은 남성 고객 위주로 서비스가 운영되고 있지만 점차 퍼스널 쇼퍼를 찾는 여성 고객들도 늘고 있습니다.

[김정미/H 백화점 퍼스널 쇼퍼 : 여성분들이 직접(연출) 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특별한 모임에 나가기 위해서 1~2분 정도 오신다.]

때와 장소에 알맞은 옷차림이 요구되는 현대사회!

'옷차림도 경쟁력'이라는 광고 카피처럼 개인의 옷차림을 조언해 주는 퍼스널 쇼퍼는 잠깐의 유행으로 머무르지 않고 점차 저변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