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경찰 신고하고 안절부절…신분증 확인 도중 줄행랑, 알고 보니

<앵커>

차가 고장 났다면서 112에 신고해 도움을 받았던 남성이 현장에서 체포됐습니다. 그 사람의 행동이 수상해서 경찰이 신원을 조회한 결과 6억 원 규모의 사기 사건으로 재판을 받다가 도망친 지명수배자였던 겁니다.

배성재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 8일 서울 동작구 신대방동의 한 도로.

경찰차가 지나가는 차들을 막아섭니다.

그 사이 1차선에 있던 흰색 경차의 운전자는 고장 난 차를 밀어 갓길로 빠져나갑니다.

그런데 이후 운전자가 안절부절못하기 시작합니다.

수상히 여긴 경찰이 남성의 신분증을 조회하는 중에, 남성은 화장실을 가겠다며 슬금슬금 자리를 떴습니다.

[김민석 경위/신대방지구대 : 이제 견인차 불렀다고 도움이 필요 없다 이렇게 말씀을 하시더라고요. 갑자기 화장실 가야겠다 하면서 뒤쪽으로 이동하더라고요.]
서울 동작구 신대방동의 한 도로에서 붙잡힌 지명수배자

신분증 조회 결과 남성은 2016년부터 사기 혐의로 재판을 받아왔던 지명수배자 50대 A 씨였습니다.

신원을 확인한 경찰은 이미 20m 정도를 도망친 A 씨를 쫓아 붙잡았습니다.

[김민석 경위/신대방지구대 : 이미 골목 쪽으로 도주하고 있어서 저희도 이제 아저씨 부르니까 막 갑자기 더 빠르게 도망가더라고요. 같이 추격해서 잡은 사건입니다.]

A 씨는 지난 2011년부터 피해자들에게 돈을 대신 받아주겠다며 채권을 양도받은 뒤 가로채 도망간 혐의 등을 받고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챙긴 채권만 6억 원 정도, A 씨는 기소됐지만 재판에 출석하지 않고 잠적했고 지난해 구속영장까지 발부된 상태였습니다.

경찰은 A 씨를 연행해 사기와 업무방해 등의 혐의로 구속했습니다.

(영상편집 : 원형희, VJ : 노재민, 화면제공 : 서울 동작경찰서)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