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중국 "올해 경제성장률 목표 5% 안팎"…지난해와 동일

중국 "올해 경제성장률 목표 5% 안팎"…지난해와 동일
중국이 올해 경제 성장률 목표치를 지난해와 같은 5% 안팎을 제시했습니다.

리창 중국 국무원 총리는 오늘(5일)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열리는 전국인민대표대회 개회식에서 발표할 정부 업무보고에 이런 내용을 담았다고 로이터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올해 목표치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같은 수치로, 지난 1991년 4.5%를 제외하면 가장 낮은 수준입니다.

중국 정부는 또 올해 국방 예산을 지난해보다 7.2% 증액하기로 했습니다.

이 역시 지난해 증가율 7.2%와 같은 것으로, 지난 2021년 6.8%, 2022년 7.1% 증가율보다 다소 높아졌습니다.

아울러 올해 재정적자 목표치는 국내총생산의 3.0%로 설정하고, 4조 6백억 위안의 적자 예산을 편성하기로 했습니다.

이는 지난해 목표치인 3.0%과 같은 것으로, 지난해 실제 재정적자율 3.8%보다 상당히 낮아진 수치입니다.

중국 최대 정치 행사인 양회는 어제 국정 자문기구인 전국인민정치협상회의를 시작으로, 오늘은 우리 국회 격인 전인대가 개막해 약 일주일 동안 이어집니다.

오늘 전인대 개막식에서는 시진핑 국가주석 등이 배석한 가운데 리창 총리가 업무보고를 할 예정입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