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글로벌D리포트] 성탄 앞두고 쇼핑몰서 총격…"GO GO 어서 가"

현지시간 토요일 오후 미국 플로리다주 오칼라에 있는 쇼핑몰에서 총성이 울렸습니다.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들떠 있던 쇼핑몰은 한순간에 아수라장으로 변했습니다.

SNS에는 총격 당시 긴박했던 상황이 올라오기도 했습니다.

[어서 가! 어서 가!]

이 사건으로 남성 1명이 숨졌고, 여성 1명이 다리에 총상을 입어 긴급 후송됐다고 현지 경찰이 전했습니다.

다만 경찰은 무차별 총기 난사 사건일 가능성은 낮은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발켄/오칼라 경찰서장 : 쇼핑몰 내부에서 총격이 발생했는데, 표적 범행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사건 직후 용의자는 총을 버리고 도주했으며 경찰은 쇼핑몰을 수색하면서 용의자를 쫓고 있습니다.

[발켄/오칼라 경찰서장 : 용의자는 검은 티셔츠와 검은 바지를 입은 흑인 남성입니다. 검은색 마스크로 얼굴을 일부 가렸습니다.]

토요일 새벽에는 메릴랜드주에서 다른 총격 사건이 발생해 최소 1명이 숨지고 4명이 다쳤습니다.

---

뉴욕 퀸스 지역에선 금요일 오후에 벌어진 총격 사건으로 1명이 숨지고 3명이 다쳤습니다.

목격자들은 한 남자가 SUV 차량 주변에 서 있던 네 명에게 총을 쏜 뒤 사라졌다고 말했는데, 경찰은 갱단과 연관된 사건인지 조사하고 있습니다.

(취재 : 김용태 / 영상편집 : 이승희 / 화면출처 : SNS (X) / 제작 : 디지털뉴스편집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