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내년도 중고기업 기술개발자금 1조900억 원…올해보다 13.7% 증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중소기업의 기술혁신 성장과 일자리 창출 촉진을 위해 내년도 기술개발 자금 1조917억 원을 지원합니다.

중기부는 이런 내용을 담은 내년도 중소기업 기술개발 지원사업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중기부는 정부사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기 위해 일자리 창출 기업에 기술개발을 우선 지원하고 기술개발 사업에 처음 참여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목표관리제를 시행하기로 했습니다.

또, 중소기업 중심의 혁신성장을 위해서 4차 산업혁명 3대 전략 분야, 15대 핵심기술을 지정하고, 인공지능, 빅데이터, 로봇, 바이오 분야 등에서 창의·도전적인 기술개발을 하는 기업을 집중적으로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이와 함께 창조경제혁신센터, 테크노파크 등 지역 혁신거점과 연계해 중소기업을 지원함으로써 지역 혁신 클러스터화를 촉진하고 민간이 선별한 유망기술 개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방법으로 민간주도 기술개발 사업체계를 마련합니다.

중기부는 기술개발 과제 신청 시기 등을 연중 분산하고 기업 평가 기간을 5개월에서 3개월로 축소하는 등 기술개발 지원사업을 수요자 맞춤형으로 개선할 방침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