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낙엽처럼 떨어진 경비행기 '쾅'…美 주택가에 추락

<앵커>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경비행기가 주택가로 추락하면서 3명이 숨지고 2명이 크게 다쳤습니다. 추락 후 비행기와 집들이 화염에 휩싸였는데, 당시 생생한 장면들이 화면에 잡혔습니다.

박병일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기자>

주택가 바로 위 상공에서 경비행기가 마치 낙엽처럼 중심을 잃은 채 그대로 추락합니다.

잠시 뒤, 화염과 함께 검은 연기가 하늘로 솟구칩니다.

놀란 주민의 비명이 터져 나오고, 비행기에 실려 있던 기름이 연소하면서 거센 불길이 솟아오릅니다.

여러 주민이 불길 속으로 뛰어들어 구조에 나섰지만, 탑승자 5명 가운데 3명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마이클 무어/소방대장 : 총 5명의 탑승자 가운데 3명은 사망했고 2명은 병원으로 이송되었습니다.]

이들은 디즈니랜드에서 열린 치어리더 경연대회에 참가한 뒤 집에 돌아가던 중으로, 사망자 중 1명은 10대 소녀입니다.

경비행기가 추락하면서 주택 두 채를 덮쳤는데 다행히 사상자는 없었습니다.

[주민 : 정말 믿기지 않아요. 저는 바로 저기 두 집 건너에 살고 있거든요.]

추락한 경비행기는 세스나 기종으로 이륙 직후부터 심하게 흔들렸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델미 패닝턴/목격자 : 비행기가 이륙하고 난 뒤 비행기 꼬리 부분이 이렇게 마구 흔들렸어요.]

NTSB, 미 연방교통안전위원회는 정확한 추락 원인을 밝히기 위해 현장 조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