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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 세일에 '10억 원짜리 경품' 등장

<앵커>

침체된 소비를 끌어올리기 위해 업체마다 안간힘을 쓰고 있는데요, 올해 한 백화점 세일엔 10억 원짜리 경품이 등장했습니다.

임태우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백화점을 찾은 고객들에게 경품 전단지를 나눠줍니다.

[백화점 직원 : 이거 경품행사 전단인데요, 한번 보시고 참여하시면….]

정기 세일 기간 백화점 방문고객은 누구나 응모할 수 있는데, 추첨을 통해 1등에 당첨된 사람에게는 상품권 10억 원어치가 지급됩니다.

[나재웅/백화점 홍보실 직원 : 계속되는 소비 침체로 인해 매출이 정체되고 있다 보니 소비 활성화를 위해서 경품행사를 준비하였습니다.]

이런 초고가 경품이 처음 등장한 건 IMF 직후인 1998년이었습니다.

당시 한 백화점이 분양가 1억 3천만 원짜리 아파트를 경품으로 내걸자 98만 명이 모여들었습니다.

[서울특별시 종로구 공평동 100번지 여기까지만.]

시대의 유행을 타며 아파트에서 호화 수입차로, 또 미술품 등이 경품으로 등장해 반짝 효과를 거두기도 했지만, 불황을 타개하는 근본책은 못됩니다.

[이승윤/건국대 경영마케팅 교수 : 소비심리를 깨운다든지 아니면 단기적으로 이렇게 이목을 집중시키는 데는 이런 이벤트성 경품이 도움이 되지만, 장기적으로는 그렇게 큰 도움이 안 될 수 있습니다.]

일시적으로라도 소비자들을 붙잡으려는 경품 마케팅 속에 소비심리 회복을 위해 안간힘을 쓰는 업체들의 고민이 숨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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