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여 남경필 vs 야 김진표'…경기도지사 대진표 확정

<앵커>

김진표 의원이 새정치민주연합의 경기도지사 후보로 선출됐습니다. 새누리당의 남경필 후보와 맞붙게 됩니다.

임찬종 기자입니다.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경기도지사 경선에서 김진표 의원이 후보로 선출됐습니다.

최종 득표율에서 48.2%를 기록해 30.7%를 얻은 김상곤 전 경기도 교육감과 21.1%를 득표한 원혜영 의원을 제쳤습니다.

국민여론조사 50%와 현장 선거인단 투표 50%를 합산한 결과입니다.

김진표 후보는 경기지사 선거에서 반드시 승리해 지방선거 전체를 승리로 이끌겠다고 말했습니다.

[김진표/새정치민주연합 경기도지사 후보 : 경기도에서 이기면 수도권에서 이기고, 경기도에서 이기면 전국에서 이깁니다. 박근혜 정권 심판 6월 4일 경기도에서 시작합시다, 여러분!]

이로써 경기도지사 선거는 새누리당 남경필 후보와 새정치연합 김진표 후보의 맞대결로 치러지게 됐습니다.

두 후보는 고등학교 선후배 사이로 평소 친분도 두터운 편입니다.

남경필 후보는 김 후보의 선출을 환영한다며 당선되면 야당 인사를 등용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남경필/새누리당 경기도지사 후보 : 경기도에서 작은 연정을 구성하겠습니다. 대화와 소통을 통해서 갈등을 줄이고 서로 칭찬하는 그러한 선거를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내일(12일)은 새누리당 서울시장 후보 경선이 치러집니다.

모레 새정치민주연합이 전북도지사 후보를 확정하면 6·4 지방선거에 임하는 17개 광역단체장의 여야 대진표가 최종적으로 짜여집니다.

(영상취재 : 홍종수, 영상편집 : 박선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