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곧 압수수색"…한국선급에 정보 흘린 해경

<앵커>

해경의 이해 못할 행동이 또 하나 드러났습니다. 검찰이 한국선급을 압수수색한다는 정보를 부산 해경 정보관이 한국선급 측에 미리 알려준 사실이 드러났습니다. 검찰의 수사협조 공문을 아예 카메라로 찍어서 보내줬습니다.

KNN 김상진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부산지검 특별수사팀은 지난달 24일, 부산 명지동 한국선급 본사를 압수수색했습니다.

그런데 이날 수사의 주요단서가 될 수 있는 개인 수첩이나 메모 등이 일체 발견 되지 않았습니다.

특히 일부 직원들은 압수수색 직전 휴대전화를 새것으로 교체하는 등 사전에 대비한 흔적이 역력했습니다.

그런데 실제 한국선급에 압수수색 정보를 알려준 사람이 있었습니다.

부산해경 정보관인 41살 이 모 씨는 압수수색 전날, 한국선급의 한 직원에게 압수수색이 곧 있을 것 같다는 문자를 보냈습니다.

이 씨는 또 검찰이 해경에 보낸 수사협조 공문을 카메라로 찍어 SNS로 보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해경은 중요정보가 아니었고 개인 친분에 의한 일로 선을 그으면서도 파장이 커지자 이 경사를 전보 조치했습니다.

[부산해경 감찰팀 관계자 : 검찰 조사 진행상황과 자체적인 조사를 종합적으로 판단해서 앞으로 조치할 예정입니다.]

해경은 지난해 한국선급의 비리에 대해 전방위 수사를 하고도 수사결과를 발표하지 않아 의혹을 사기도 했습니다.

세월호 탑승자 수색과정에서 어처구니없는 실수들로 불신을 자초했던 해경이 수사과정에서도 불미스러운 일들로 입방아에 오르내리면서 그 위상이 끝을 모른 채 추락하고 있습니다.

(영상취재 : 국주호 KNN)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