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주말 내내 대기업 입사시험…10만 명 몰릴 듯

<앵커> 

오늘(12일)·내일 구직자들에겐 바쁜 주말이 될 것 같습니다. 삼성과 현대가 신입사원 입사시험을 이번 주말에 치르는데 10만 명이 넘는 취업준비생들이 몰릴 것으로 보입니다.

김종원 기자입니다.

<기자>

주말인 오늘과 내일 삼성과 현대의 입사시험이 잇달아 치러집니다.

현대자동차는 토요일인 오늘 서울과 부산에서 입시시험을 치릅니다.

이번 시험은 이공계 출신만을 대상으로 했으며, 응시인원은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지만, 최종 모집 인원의 8배수로 알려졌습니다.

삼성그룹은 일요일인 내일 대졸 신입사원 모집 시험을 치릅니다.

인턴직 지원자 2만 명을 포함해 10만 명 넘는 지원자가 몰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시험은 전국 85개 고사장에서 동시에 진행되는데 미국 뉴욕, 로스앤젤레스와 캐나다 토론토에서도 같은 날 시험이 치러집니다.

---

우리투자증권과 NH농협 증권의 합병이 결정되면서 국내 증권업계에 초대형 증권사가 탄생하게 됐습니다.

우리금융지주는 임시 이사회를 열어 우리투자증권 패키지 매각 계약을 승인했습니다.

우선협상대상자인 농협금융지주는 당초보다 10%가량 할인된 1조 500억 원 안팎으로 인수가격을 정했습니다.

NH농협금융 계열사인 NH농협증권이 우리투자증권과 통합되면 자기 자본 4조 3천억 원으로 대우 증권을 제치고 업계 1위 증권사로 도약하게 됩니다.

그러나 통합 과정에서 인력과 조직에 대한 구조조정은 불가피할 전망입니다.

---

서울 아파트 매매가격이 3주 연속 떨어졌습니다.

부동산 정보업체 부동산114는 이번 주 서울 아파트값이 지난주에 비해 0.01% 하락했다고 밝혔습니다.

강남권 재건축 아파트를 중심으로 약세가 이어지면서 지난달 28일 조사 이후 계속해서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