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보스턴 폭탄 테러 사건의 나머지 용의자 한 명이 총격전 끝에 경찰에 검거됐습니다. 19살의 용의자는 어제(19일) 사살된 용의자의 친동생이었습니다. 수사당국은 부상당한 용의자가 회복되는 대로 범행 이유와 배후를 집중 추궁할 예정입니다.

2. 5년 전 대지진이 났던 중국 쓰촨성에서 또다시 규모 7의 강진이 발생했습니다. 지금까지 사망자는 100명을 넘었고 부상자는 3천여 명에 이르는 걸로 알려졌습니다.

3. 오늘은 봄비가 내려 곡식을 기름지게 한다는 봄의 마지막 절기인 곡우입니다. 그런데 강원 산간을 비롯해 중부 내륙엔 때아닌 눈이 내렸습니다. 추풍령에는 78년 만에 가장 늦은 눈이 내렸고 대전에서도 44년 만에 처음으로 4월 중순에 눈이 관측됐습니다.

4. 국정원 직원의 대선개입 의혹에 대한 부실 수사 논란이 새로운 국면을 맞았습니다. 이 사건 수사팀의 실무책임자였던 경찰 간부가 윗선의 사건 축소·은폐 지시가 있었다고 주장했습니다. 경찰 조직이 술렁이고 있습니다.

5. 부양을 소홀히 하는 자녀를 상대로 물려준 재산을 다시 돌려달라고 소송 거는 부모가 늘고 있습니다. 지난 5년 동안 발생한 부모와 자녀 사이에 재산 반환 소송은 수십 건에 달합니다. 하지만 대부분 부모가 졌고 소송 비용까지 물어야 했습니다. 그 이유를 취재했습니다.

6. 라면이 우리 식탁에 오른 지 50년이 됐습니다. 그동안 가격은 70배 넘게 올랐고, 연간 소비량은 36억 개에 이릅니다. 이제 라면 제품 종류는 200가지가 넘고 시장 규모도 2조 원대로 커졌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