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朴, 농업 5대공약 발표…새누리 단일화 공세

<앵커>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는 쌀 직불금 인상을 핵심으로 하는 농업 5대 공약을 발표했습니다.

김정인 기자입니다.



<기자>

박근혜 후보는 오늘(19일) 농업경영인 토론회에 참석해 "농업을 시장경제에만 맡겨 둘 수 없다"고 강조하고 농업 분야 육성을 약속했습니다.

[박근혜/새누리당 대선 후보 : 농업은 국민의 소중한 먹거리를 책임지는 생명 산업이자 안보 산업입니다. 당연히 농업을 키워야합니다.]

직불제 대상 작물의 확대와 직불금 인상, 농자재 가격 안정, 농축산물 유통구조 개선 등 농업 5대 공약도 제시했습니다.

아울러 연구개발 투자도 강화해 농어업 부가가치를 높여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박 후보는 이번 주 교육과 복지 공약을 잇따라 내놓으면서 민생 행보에 주력한다는 전략입니다.

새누리당 지도부는 야권 후보 단일화를 겨냥한 공세 수위를 더욱 높였습니다.

국민의 혼란을 불러오는 단일화 쇼를 멈추라고 맹비난했습니다.

[김성주/새누리당 공동선대위원장 : 안철수 후보가 지금 곧 용퇴하지 않으면 본인의 순수한 동기를 훼손시키는 결과를 낳게 될 것입니다.]

새누리당은 국회 정보위원장인 서상기 의원이 NLL 대화록 열람 요청을 거부한 원세훈 국정원장을 고발하며 문재인 후보를 향한 안보공세도 병행했습니다.

(영상취재 : 태양식·신동환, 영상편집 : 김종미)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