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외국인학교 입학비리를 수사 중인 검찰이 재벌가의 딸과 며느리들을 줄소환하기 시작했습니다. 위조 여권까지 만들어서 자녀를 입학시킨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국내 거주 외국인을 위한 학교가 귀족학교로 변질되고 있습니다.

2.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가 인혁당 사건 피해자들에게 죄송하다며 사과의 뜻을 밝히고, 유족들이 동의한다면 만나겠다고 말했습니다. 안철수 교수는 서울시장 후보직을 양보했던 박원순 시장을 만났습니다.

3. 점차 힘을 얻어가며 북상하고 있는 16호 태풍 '산바'가 월요일쯤 남해안에 상륙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해수면 온도가 가장 높은 9월에 발생한 태풍이라 큰 피해가 우려됩니다.

4. 향 정신성 약품인 프로포폴을 상습 투약한 혐의로 유명 연예인에게 구속영장이 청구됐습니다. 검찰은 함께 투약한 다른 연예인이 있는지도 조사하고 있습니다.

5. 애플이 더 길고 가벼워진 아이폰5를 발표했습니다. 국내에선 연말쯤 출시될 예정인데 국내 업체와 LTE 전쟁이 예상됩니다. 보조금 경쟁도 과열될 전망입니다.

6. 부부를 포함해 가족끼리 비슷한 시기에 부위나 기전이 비슷한 암에 걸리는 경우가 10년 전보다 두 배나 늘었습니다. 또 암 환자의 47%가 10년 이상 생존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