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장마전선이 북상하면서 제주와 호남, 충남지방에 모처럼 가뭄을 달래주는 단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서울 경기를 비롯해서 중북부 지방에 모레(1일)까지 최고 120mm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2. 저축은행 정관계 로비의혹 수사가 여야 정치권 핵심을 겨냥했습니다. 대통령의 친형 이상득 전 의원이 다음 주 검찰에 소환되는데 이어, 민주당 박지원 원내대표와 새누리당 정두언 의원도 수사 선상에 올랐습니다.

3. 여야가 통합진보당 이석기, 김재연 의원에 대한 자격심사안을 공동 발의하기로 했습니다. 통합진보당은 대표 경선 도중 장애를 일으킨 인터넷 서버에 외부 인사가 무단 접속한 정황을 확인하고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4. 정부가 오늘로 예정됐던 한·일 정보보호협정 체결을 전격 연기했습니다. 밀실 추진이라는 비난을 의식해 한걸음 물러선 건데 서명식을 당일에 연기한 건 사상 처음 있는 일입니다.

5. 대한 의사협회가 다음 달 1일부터 시행되는 포괄수가제를 받아들이기로 했습니다. 수술을 거부하기로 했던 입장을 철회해 우려했던 의료대란은 피하게 됐습니다.

6. 긴 불황에 매출이 자꾸 줄어들자 백화점들이 최장기 세일에 들어갔습니다. 기업들은 속속 비상 경영 체제에 돌입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