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이틀째 25도를 웃도는 초여름 같은 날씨였습니다. 봄꽃 향기가 진동하면서 막바지 봄을 즐기려는 나들이객들로 전국이 북적였습니다.



1. 인도네시아에 이어 태국이 미국산 쇠고기에 대한 수입 중단 조치를 내렸습니다. 우리 민관 합동조사단은 광우병 현지 조사를 위해 내일(30일) 미국으로 떠납니다.

2. 새누리당 정몽준 전 대표가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습니다. 정 전 대표는 박근혜 위원장 1인 지배체제 때문에 당내 민주주의가 실종됐다고 비판했습니다.

3. 11살 초등학생이 놀이 기구에 끼여 중태에 빠졌습니다. 사람이 내리고 있는데 기구를 작동시켜 사고가 났습니다.

4. 파이시티 인허가 비리를 수사 중인 검찰이 강철원 전 서울시 정무조정실장에 소환을 통보했습니다. 검찰은 박영준 전 차관이 인허가 과정에 개입한 정황을 파악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5. 청소년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모았던 노스페이스 점퍼, 왜 그렇게 비싼가 했더니 다 이유가 있었습니다. 공정위는 노스페이스가 대리점들을 상대로 할인금지 등 불공정 계약을 했다며 과징금 52억 원을 부과했습니다.

6. 일교차가 큰 요즘 후두염 환자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가벼운 감기로 여기고 방치할 경우 기도가 막힐 수도 있어 각별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