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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 브랜드 '직접 구매' 차단…소비자 원성

<앵커>

한 미국 의류 회사가 한국에는 상품을 더 이상 개별 배송해주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소비자들은 더 비싼 돈 주고 백화점 가서 사야 합니다.

송욱 기자가 보도하겠습니다.



<기자>

해외 인터넷 사이트에서 네 살배기 딸의 옷을 구입한 송혜련 씨.

그런데 얼마 전 아동복 브랜드인 '짐보리'의 미국 본사 판매 사이트에서 황당한 소식을 들었습니다.

지난해 10월 한국의 롯데백화점과 판매 계약을 맺어, 더 이상 한국에는 배송하지 않는다는 것이었습니다.

[송혜련/해외 직접 구매 이용자 : 좀 황당하고 꼭 이렇게까지 해야 하나, 어차피 고객들은 틀릴 텐데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번거롭고 배송비가 들어도 엄마들이 직접 구매에 나서는 이유는 가격 차이 때문입니다.

짐보리의 경우 미국 본사 홈페이지와 국내 백화점 판매 가격 차이는 평균 2배가 넘습니다.

미국의 다른 의류 브랜드 가운데, 신세계가 직수입하는 갭 등 2가지 브랜드도 국내 소비자들의 직접 구매가 막혀 있습니다.

수입 업체들은 해외 본사의 영업 정책 때문이라고 말하지만 소비자들의 시선은 차갑습니다.

[박수인/서울 역촌동 : 어려운 영어 해석까지 해가면서 좀 싸게 사려고 노력을 하는데. 그런 유통 경로마저 다 기업이 막아놓는 것은 소비자 입장에서 정말 불편한 것 같습니다.]

직접 구매가 끊긴 소비자들은 인터넷 사이트에서 서명운동을 벌여 2주 만에 3000명이 넘게 동참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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