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총리실 공직윤리지원관실이 공직자뿐 아니라 정·재계 언론계의 민간인들까지 사찰한 사실을 입증하는 문건 2000여 건이 공개됐습니다. 일부는 청와대 하명을 암시하는 문구도 발견됐습니다. 검찰도 2년 전에 이 문건을 확보했던 것으로 드러나서 수사 축소와 은폐 의혹이 커지고 있습니다.

2. 민간인 불법사찰 사건이 4월 총선 최대 쟁점으로 떠올랐습니다. 야당은 대통령 하야까지 거론하며 공세에 나섰고, 여당은 성역없는 수사를 강조하며 총선에 미칠 파장에 주목했습니다.

3. 심야에 대리운전 기사들을 실어나르는 불법 셔틀버스 영업이 성행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차량이 낮에는 학원 버스로 운행되고 있는데 안전에는 문제가 없을지 현장 취재했습니다.

4. 성매매 업소를 운영했던 이른바 '룸살롱 황제'로부터 거액을 받은 혐의로 경찰관 4명이 체포됐습니다. 검찰은 이들이 근무하는 사무실을 압수수색했습니다.

5. 한 해 이혼하는 부부가 10만 쌍이 넘습니다. 문제는 이혼 가정의 아이들 상당수가 생계를 걱정할 만큼 열악한 환경에 놓여 있다는 겁니다. 뉴스 인 뉴스에서 전해 드립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