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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인이 만든 '토종 명품' 인기몰이…비결은?

<앵커>

'명품'하면 프랑스나 이탈리아가 떠오르십니까? 이제 일본 사람들은 이제 '메이드 인 코리아'를 외치기 시작했습니다.

한국 장인들이 만든 명품 뭐가 다른지, 이경원 기자가 알아봤습니다.



<기자>

서울 신사동의 한 구두점.

10평 남짓한 작은 가게가 외국인 관광객들로 북적입니다.

[일본 관광객 : 일본에서 4.5사이즈 신어요.]

[구두점 점원 : 한국 사이즈가 조금 작거든요.]

삼청동의 가방점에선 우리 귀에도 익숙한 일본 감탄사가 계속 들리고, 명동 골목의 가방가게는 4만 엔, 우리 돈으로 55만 원짜리 지갑을 금세 팔아치웁니다.

[수제 가방점 사장 : 감사합니다. 안녕히 가세요.]

대형 면세점에서 해외 명품 쇼핑에 열을 올렸던 외국인 관광객들이 입소문을 타고 '메이드 인 코리아' 수제 명품에 눈길을 돌리고 있는 겁니다.

[오즈카 유미/일본 관광객 : 일본 구두가 대체로 1~2만 엔 하는데, 여긴 수제인데도 가격대가 더 저렴하다고 생각합니다.]

한국만의 멋과 개성을 갖고 있다는 것도 또 다른 강점입니다.

[김채두/가방 전문점 사장 : 단지 남이 드는 브랜드보다는 나만의 브랜드, 나의 브랜드를 찾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해외 명품에 가려 정작 우리에게 외면 받던 토종 수제품들이 외국인 관광객들의 열풍 속에 서서히 기지개를 켜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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