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힘들 때 더 돋보이게…밝고 화려한 컬러 열풍

<앵커>

최근 화려한 색깔의 식기제품 판매가 급증했습니다. 새빨간 바지, 노란 점퍼도 잘 팔리고 있습니다.

이것도 하나의 불황형 소비라고 하는데 장선이 기자가 분석해봤습니다.



<기자>

새빨간 색 청바지와 화려한 형광색 점퍼.

형형색색 화려한 옷들이 눈길을 끕니다.

청바지 브랜드조차 청색을 버리고 다양한 색깔의 바지를 내놨습니다.

[이정희/서울 회현동 : 바지 하나나 가디건 그냥 컬러 색상만 바꿔도 기분 전환이 되는 거 같아서 좋은것 같아요.]

한 번 사면 오래 쓰는 제품이라 무난한 색깔이 대부분인 식기나 주방용품에도 컬러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올 1월부터 3월까지 컬러 식기 제품 판매는 1년 전보다 72% 늘어, 도자기나 금속성 식기를 압도했습니다.

[이은숙/서울 압구정동 : 이제 집 안의 분위기를 바꾸기 위해 소품을 사지 않아도 그렇게 화사함을 더 해줄 수 있으니까….]

이렇게 사회 전반에 컬러 열풍이 부는 것은 적은 돈으로도 큰 변화를 줄 수 있다는 불황의 소비 심리와도 관련이 있습니다.

[한상린/한양대 경영학부 교수 : 불황기일수록 소비자들의 분위기가 침체돼 있거나 또 그런 우울함이 있기 때문에 그런 것을 달래주려는 일종의 역설적인 마케팅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밝고 화려한 색깔로 불황의 그늘을 걷어내려는 심리가 색깔 열풍을 불러오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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