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민주, '비리 의혹' 전혜숙-이화영 공천 취소

서울 전략지역 5곳 공천 명단 발표

<앵커>

새누리당에 이어서 민주통합당에서도 후보 두명에 대해 공천을 철회했습니다. 비리 의혹 때문입니다. 서울 전략지역 공천 명단도 발표됐습니다.

김지성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민주통합당은 향우회 간부에게 돈을 줬다는 의혹이 제기된 전혜숙 의원의 서울 광진갑 후보 공천을 전격적으로 철회했습니다.

현대차그룹 등으로부터 불법 자금을 받은 혐의로 재판이 진행 중인 강원도 동해,삼척 이화영 후보의 공천도 취소했습니다.

전 의원에 대해선 자체 조사 결과를 반영했고 이 후보에 대해서는 본인의 결정을 더 기다릴 수 없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전혜숙 의원은 강하게 반발했습니다.

[전혜숙/민주통합당 의원 : 특정인을 전략 공천하겠다는 이미 짜여진 각본이 아니라면 결코 일어날 수 없는 일이 벌어진 것입니다.]

서울지역 5곳에 대한 전략공천도 단행했습니다.  

영등포을에는 신경민 대변인을 내보내 새누리당 권영세 사무총장과 맞붙게 했습니다.

송파 갑엔 전현희, 송파 을 천정배, 동대문 갑엔 안규백 의원을 공천했습니다.

광진갑은 전혜숙 의원 대신 김한길 전 의원을 곧바로 공천했습니다.

수도권과 전남 지역 12곳에서 실시된 4차 경선에선 현역 의원 5명 가운데 김효석 김성곤 의원 등 4명이 승리했습니다.

서울 중구로 지역을 옮긴 유선호 의원은 이 지역에서 5선을 한 정대철 고문의 아들 정호준 후보에게 고배를 마셨습니다.

(영상취재 : 김대철, 영상편집 : 김진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