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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돈 123억원 꿀꺽' 통신사 양심도 숨겼네!

<앵커>

통신사들 횡포만 부리나 했더니 양심에도 털 났습니다. 그렇게 많이 이익 나는데 돌려줘야하는 해지 환급금 123억원을 모르는 채 묻어놨습니다.

허윤석 기자입니다.



<기자>

국회 문방위 전체회의에서는 KT 등 통신사들의 통신 서비스 해지 후 환급 문제가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소비자가 찾아가지 않은 과-오납금과 보증금, 할부 보험료가 123억원이나 됐습니다.

이동 통신은 SK 텔레콤이 57억 5천만원, LG 유플러스 19억 5천만원, KT가 17억 4천만원이고, 유선 통신은 KT가 15억 6천만원, SK 브로드밴드 11억 7천만원 LG 유플러스 2억 천만원입니다.

통신사들이 소비자에게 적극적으로 알리지 않는 게 문제라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 전병헌/민주당 의원: 123억 원 씩이나 이렇게 소비자들의 돈을 환급시키지 않고 자기가 소유하고 있다는 것은 문제가 있다...]

이런 사실이 알려지자 환급 신청을 할 수 있는 한국통신사업자 연합회 홈페이지는 접속 폭주로 한때 마비됐습니다.

기본료 천 원만 인하한 통신료 경감 정책은 생색내기에 불과하다는 질타도 이어졌습니다.

[안형환/한나라당 의원: SKT를 제외하고 KT 또 LG가 요금인하에 동참하지 안했습니다.]

[조순형/자유선진당 의원: 천원을 계산한 근거가 뭡니까. 계산법이 뭔가요]

[최시중/방송통신위원장: 나름 성의를 보이는 선이 아니었나, 과학적 근거가 있는 건 아닐 겁니다.]

최시중 방통위원장은 "시장 기능과 경쟁을 통해 요금인하를 추진한다는 게 기본 입장"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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