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8뉴스>

1. 한반도를 둘러싼 정세가 급박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중국을 전격 방문한 김정일 국방위원장 일행이 탄 열차가 지린성 창춘을 떠나 서쪽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북·중 정상 회담이 임박한 것으로 관측되고 있습니다. 내일(22일) 일본 도쿄에서는 한·중·일 정상회담이 열립니다.

2. 70년대 말 미군이 경북 칠곡 캠프 캐롤에 고엽제를 무단 매립 사실을 은폐하기 위해 매립지 위로 헬기장을 이전, 조성했다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당시 미군 기지에서 일했던 부대 근무자의 증언을 취재했습니다.

3. '웰빙' 바람을 타고 몸에 좋다는 자연산 산나물을 불법으로 채취하는 사례가 급증해 전국의 주요 명산들이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관광버스까지 동원해 산나물을 싹쓸이하다시피하는 실태를 고발합니다.

4. '타이틀리스트' 등 세계적인 브랜드를 보유한 글로벌 1위 골프 용품 회사를 국내 업체가 전격 인수했습니다. 미래에셋 사모펀드와 휠라코리아 컨소시엄은 '어큐시네트' 지분 100%를 12억 달러, 우리돈 약 1조 3천억 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5. 하반신이 마비된 환자의 척수에 전기 자극을 줘서 상태를 호전시킨 새로운 치료법이 미국에서 나왔습니다. 신경을 활성화시켜 환자가 일어서고 발목 등을 움직일 수 있을 정도로 상태가 나아졌습니다.

6. 4대강 공사 현장 곳곳에서 토사로 쌓은 제방이 유실되고 침식이 일어나 장마철을 앞두고 안전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곳곳이 흙탕물로 변한 남한강과 낙동강 등 하늘에서 내려다 본 4대강은 지금 어떤 모습인지 취재했습니다.

7. 대표적인 명품 주거단지로 꼽히는 경기도 판교 신도시 아파트 수천 가구가 2년째 텅텅 비어 있습니다. 밤이 되면 '유령 아파트'라고 불린다는데, 무슨 사연인지 취재했습니다.

8. 멸종 위기종인 시베리아산 아무르 호랑이, 일명 '백두산 호랑이' 한 쌍이 오늘 인천공항을 통해 한국에 도착했습니다. 푸틴 러시아 총리가 기증하겠다고 약속한 지 8개월 만에 서울대공원에 새 집을 마련하게 됐습니다.

9. 방송에서 불기 시작한 오디션 열풍이 기업 문화까지 바꿔놓고 있습니다. 직원들 사기를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 다양한 사내 오디션 모습 소개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