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아침종합뉴스>

1. 오늘(6일) 서울의 아침 최저기온이 영하 13도, 철원 영하 25도까지 내려가는 등 전국의 기온이 이번 겨울 들어 가장 큰 폭으로 떨어졌습니다. 얼어 붙은 도로 때문에 출근길 불편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2. 대설특보가 내려졌던 호남 지방에는 밤새 많은 눈이 이어졌습니다. 서해안을 중심으로 앞으로도 5cm 가량의 눈이 더 내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3. 서유럽에서도 혹독한 강추위가 몰아치고 있습니다. 독일 내륙지방은 기온이 영하 20도를 밑돌았고 영국 북부에서는 폭설로 공항 폐쇄와 휴교가 이어졌습니다.

4. 세종시에 입주하는 기업들에게 평균 공급 원가의 최대 3분의 1 가격으로 토지를 공급하는 정부 지원방안이 마련됐습니다. 정운찬 총리는 오늘 이명박 대통령에게 세종시 수정안 초안을 보고합니다.

5. 북한과 중국의 관문 역할을 하는 단둥의 북중 세관이 사실상 폐쇄됐다고 일본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김정일 위원장의 중국 방문이 임박한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6. 미국 정부가 테러 우려 인물들에 대한 미국 비자 취소조치를 단행했습니다.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주요 공항 보안검색의 강화방안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