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레이저 빗으로 대머리를 치료한다?

<8뉴스>

<앵커>

최근 미국에서 대머리를 치료하는 레이저 빗이 개발 돼 식품의약국의 시판 승인을 받았습니다. 국내에서는 이미 2년 전에 한 중소업체가 비슷한 제품을 내놓은 바 있습니다.

이찬휘 의학 전문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최근 탈모 방지를 위해 미국에서 개발 된 레이저 빗입니다.

빗에서 나오는 레이저를 탈모 부위에 쏘면 새로운 머리카락이 나오게 됩니다.

지금까지 대머리 치료를 위해 먹거나 바르는 약은 여러 종류 나왔지만 미국 FDA가 레이저 빗을 탈모 방지용으로 승인하기는 이번이 처음입니다.

[문득곤/피부과 전문의 : 적절한 파장의 레이저가 두피에 조사되면 모낭 세포들이 활성화 되고 주변에 혈류량이 증가하게 됩니다. 따라서 산소와 영양분 공급이 증가됨으로 인해서 탈모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레이저 탈모 치료법은 지난 1970년 헝가리 의사가 알아 내 피부과에서 널리 쓰이고 있으며 레이저 빗은 누구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한 것 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이미 2년 전 한 중소업체가 개발해 임상실험을 거쳐 식약청의 시판 승인을 받았습니다.

10년 전부터 머리가 빠지기 시작한 30대 남성입니다.

최근에는 하루가 다르게 빠지는 머리 때문에 아무일도 할 수 없었습니다.

[박주열(34세)/탈모 환자 : 자고 일어나면 주변에 반 움끔 씩 빠져 있고 머리를 감거나 헹굴 때 또 반움끔 씩 빠지고.]

그러나 레이저 빗을 석달정도 사용한 뒤부터 머리가 빠지지 않을 뿐 아니라 다시 돋아나기 시작했습니다.

한양대와 한림대병원에서 이 레이저 빗으로 탈모 환자 50명에게 임상실험을 실시한 결과 86%인 43명이 더이상 머리가 빠지지 않게 되었습니다.

특히 54%인 27명은 머리가 다시 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레이저 빗이 모든 탈모 환자에게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김상석/강동성심병원 피부과 : 남성 탈모라는 것이 유전적이나 호르몬의 이상 때문에 발생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레이저 치료가 이러한 원인을 바로 잡아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레이저 빗은 탈모 초기 환자나 다른 치료와 병행 할 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탈모가 많이 진행된 사람은 별다른 효과를 볼 수 없고 치료를 중단할 경우 머리가 다시 빠지게 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